로스트아크 하이퍼익스프레스 강화비용 (Feat. 아크패스)

Game|2022. 7. 8. 15:48

이번주에 로스트아크에서 기상술사가 업데이트되면서 점핑권 1개가 지급되고, 하이퍼익스프레스, 스토리 익스프레스, 아크 패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에 새롭게 시작하는 분들이 많을것 같아서 제가 경험한 강화 비용만 간단히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아크 패스의 효율에 대해서도 언급해보겠습니다.

 

하이퍼익스프레스 강화비용

 

▲ 전에 건슬링어로 할때는 1445까지 달성하는 이벤트였는데 이번 하이퍼익스프레스는 1460까지 올리는 미션입니다. 1340부터 1460까지 구간별 아이템 레벨을 달성하면 배틀아이템, 골드, 실링, 재련 재료 등을 보상으로 줘서 재료 부족으로 허덕이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 아이템레벨 1460을 달성하면 추가 보상을 위와 같이 지급합니다. 저는 이 보상까지 다 받으니 실제 골드 소모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이번에 지급된 카드백에서 전설 카드팩 1개도 나오지 않았고, 악세 상자에서 유의미한 가격대를 가진 악세서리가 1개도 나오지 않아서 아쉬울 뿐이네요.

 

제 경우 로스트아크를 심심풀이로 조금씩 즐겼기 때문에 1415레벨 워로드가 있었습니다. 이 캐릭터에게 해당 이벤트를 적용해서 1460레벨까지 올렸는데요. 강화 비용으로 약 2만 골드가 나갔습니다. 그나마 레벨 달성 보상으로 그만큼의 골드를 받아서 사실상 골드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 영지에서 강화 확률 증가 옵션이 있는데 1415부터는 적용되지 않기때문에 신규 유저들이 1415부터 1460까지 2만 골드 정도 사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레벨 달성 보상으로 주는 위대한 명예의 돌파석, 중급 오레하 융화재료 등이 부족할 경우 1만 골드 정도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저는 그 동안 모아놓은 재료와 보상 재료로 충분히 달성했습니다.)

 

점핑권 & 하이퍼익스프레스 캐릭터 선택 팁 (신규유저)

 

이번에 처음으로 로스트아크를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신규 캐릭터인 기상술사를 만들어서 점핑권을 사용하길 권합니다. 그러면 1340레벨부터 시작하는데요. 그 캐릭터를 하이퍼익스프레스에 적용하여 1460레벨까지 키우시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신규 출시 캐릭터이기 때문에 카오스 던전이나 가디언 토벌, 레이드 등의 보상으로 얻는 악세서리의 옵션이 좋을 경우 그 가격이 비싸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장비를 맞춘 뒤에 거래소에 올려서 팔면 짭짤한 골드 벌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포터 성향이 강한 기상술사 캐릭터이기 때문에 레이드에 참여하기 수월하여 게임을 익히기에 좋습니다.

 

* 게임에 어느정도 익숙해진 뒤에 하고 싶은 딜러 캐릭터를 생성하여 키우면 좋습니다. 로스트아크의 경우 배럭(부캐)이 필수인 게임이라서 기상술사로 시작한 뒤 캐릭터를 늘려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므로 참고하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아크패스의 효율성

 

제 경우 현재 레이드를 전혀 다니기 않기 때문에 과금을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아크 패스 보상을 보니 약 5만원에 달하는 가격을 지불하고 결제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더군요. 무과금으로 즐겨도 기본 보상을 챙기는 재미가 있지만 원래 약간의 과금을 진행하는 유저라면 필수로 결제해도 된다고 말할 수 있는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레벨 달성시 추가 보상을 확보할 수 있는 슈퍼 프리미엄의 경우 5만원 정도의 금액이 들어갑니다. 그렇다면 추가로 받을 수 있는 보상의 가치를 확인하면 쉽게 효율성을 알 수 있습니다.

 

굵직굵직한 보상이 추가되는 5레벨 단위만 올린 이미지입니다. 슈퍼 프리미엄까지 결제를 할 경우 아바타(외형), 벽지, 크리스탈 1000개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일반 패스의 경우에도 페온 50개, 신규 탈 것 등을 제공합니다. 과금 효율성을 생각하는 과금러라면 슈퍼 프리미엄으로 결제하는게 더 낫습니다.

 

* 크리스탈 95개를 골드로 구매하면 약 2500골 이상 들어갑니다. 크리스탈 천 개의 가격만 25000골드 이상입니다. 그러니 일반 아크 패스를 구매하느니 슈퍼 프리미엄을 구매하는게 더 낫습니다. 받게되는 물품의 가치가 훨씬 크거든요.

 

사족

 

제 경험상 영지 효과로 1415레벨까지 강화 확률 증가가  되고 하이퍼 익스프레스로 1415에서 1460레벨까지 강화 확률 증가가 된다면 약 5~6만골드 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물론 이 비용은 강화를 누르는 비용이고 재료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5~6만 골드와 수 많은 재료들은 진입 장벽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1340에서 1415까지 간 뒤에 레이드를 익히고, 다니면서 골드와 재료를 수급하는것이 좋습니다. 배럭을 늘리고, 레이드를 직접 다니고 필수 내실을 하면서 스킬 포인트를 얻는것을 최우선으로 하시길 권합니다. 이후 이벤트 종료 직전에 1415에서 1460으로 강화해서 나머지 보상을 받고 게임에 정착하는게 제일 좋다고 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