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윈터시즌 노바 준비중

Game|2020. 12. 21. 17:06

이제 12월 22일부터 검은사막 윈터시즌이 시작됩니다. 또한 동일 시점에 신규 캐릭터인 노바도 업데이트가 되는데요. 스프링 시즌 이후에 굳이 할 필요가 없어서 안했는데 이번에는 할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사냥 캐릭터인 전승 란이 아크만에 있는데 빼서 나오기 귀찮거든요. 어둠의 틈 정리 용도 및 크자카 월드보스 대기용으로 노바를 키워서 둘 생각입니다.

 

윈터시즌을 하게되면 최소한 투발라 방어구와 무기는 장만할 수 있으므로 별다른 은화 소모 없이 보스 및 어틈 소화용 캐릭터를 둘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 시즌 서버에 참여할 생각이네요.

 

이미 본캐릭터인 아처는 생활(채집, 요리, 가공)을 하느라 바쁘고, 보조 캐릭터인 전승 란은 아크만에서 나오지 않는 상태라서 추가로 하나를 더 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워리어를 키워서 쓸 생각이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좋아서 노바로 변경했네요. 덕분에 준비를 하는 중입니다.

 

시즌 노바 준비

 

시즌 서버의 경우 일반 아이템과 환상마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기본 장비들을 준비중인데요. 육성 중이었던 워리어로 메디아 메인퀘스트까지 완료해서 칠흙 장막 무기상자를 얻고 그걸 노바에게 줄 생각입니다. 메디아 퀘스트 보상으로 주는 방어구는 이미 갖고 있어서 그대로 전해주면 됩니다. 악세서리는 아처로 플레이할때 맞춰두었던 고(III) 등급까지 강화가 끝난 메인퀘스트 악세서리를 옮겨줄 생각입니다.

 

다만, 시즌 초반에는 유저가 너무 많아서 스트레스를 받기에 1달쯤 지난 뒤에 육성을 할 생각입니다. 보통 3달 정도 하니까 충분히 61렙을 찍고 동(V) 투발라 장비를 맞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말은 준마 1필, 자가용 1필 보유중이므로 그냥 하나 주면 됩니다. (란이 모래알 바자르로 타고갔던 말을 빼서 주면 되겠네요.)

 

아직 시간이 좀 남았기에 천천히 워리어로 메인퀘부터 밀고 장비를 하나씩 넘겨야겠습니다.

 

* 참고로 칠흙장막무기와 메디아 방어구에 메인퀘 악세면 폴리숲에서 61까지 찍는데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귀찮게 나루 장비 강화하느니 그냥 그렇게 넘어갈 생각입니다.

 

J의 우직한 망치는 잠시 보류

 

▲ 지난번에 칼페온 연회때 지급된 J의 우직한 망치입니다. 2개인데요. 원래 계획은 접속보상으로 주는 80스택에 발크스의 외침 10개를 쓰고 91스택으로 동검별 트라이를 2번 할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사용 기한이 내년 6월 16일까지이고 윈터 시즌 서버가 곧 열리기 때문에 2달 정도 사용을 미루기로 했습니다. 아마도 동 투발라 강화를 하면서 100 이상의 스택이 몇 개 생길테니 거기에 넣고 던져봐야겠습니다.

 

한 가지 확실한건 J의 우직한 망치는 제 전승 란이 보유하고있는 유(IV) 검은별 반월추를 강화할때 넣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고(III) 검은별 방어구를 만들어서 쓰기에는 너무 아깝거든요. 또한 그 외에 아이템에는 쓸 이유가 없지요.)

 

사족

 

사실 윈터 시즌과 같이 나오는 노바가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캐릭터는 아니라서 계속 키울 생각은 없습니다. 하지만 검은사막은 보조 캐릭터도 재산이라서 키우기는 할 예정입니다. 게임을 할 시간이 많지 않기에 스프링때보다 느린 속도겠지만 시즌 종료 시점까지 동(V) 투발라 세트를 맞추는것을 목표로 할 생각이네요.

 

* 이번에도 우두머리 방어구로 바꾸지않고 수집용으로 투발라 세트를 가져갈 생각입니다.

 

이번 시즌을 준비하는 분 중에서 신규 유저가 아니라면 저처럼 미리 장비를 맞춰놓고 시작하셨으면 좋겠다 싶어서 글을 올려봅니다.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