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에 도움을 주는 감태 추출물 (스틱형 분말) 구매후기

Life|2020. 12. 4. 17:26

얼마전에 엄마가 감태 추출물을 알아보라고 부탁을 하셨습니다. 평소에 잠은 빨리 드는데 중간에 깨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일이 많은 분이었기에 서둘러서 알아봤는데요. 숙면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있어서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했다는 내용까지만 확인하고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평소 N 페이를 자주 이용해서 네이버 쇼핑을 통해서 검색했더니 알약 형태와 가루 형태가 주를 이루더군요. 그 중 믹스커피처럼 스틱형으로 제작된 제품이 있어서 구매를 해봤습니다. 이 글은 2일간 복용 후 적는 내용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구매한 감태 추출물은 제주 감태 100 이라는 제품입니다. 식약처에서 검색해보니 허가를 받은 기타 가공품으로 등록된 상태였습니다. 원재료는 감태 100%였습니다.

 

 

▲ 식약처에 조회한 결과로 일단 무허가로 막 제작 / 판매되는 상품은 아닙니다. 기능성 가공식품이 아니라 기타 가공품으로 등록된 부분도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보니 이 추출물에서 숙면에 도움을 주는 성분은 디에콜로 그 안에 수면 유도 물질인 가바를 활성시켜서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플로로탄닌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반 수면제의 경우 깊은 수면을 취하게 만들어주는데 플로로탄닌은  램 수면과 깊은 수면을 반복하면서 정상적인 패턴으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부분까지 원재료 자체의 성분은 엄마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하고 구매를 했습니다.

 

그런데 일반 분말이나 환 형태의 제품은 쉽게 물량을 찾을 수 있었는데 스틱형의 위 제품은 거의 다 품절이라서 구매하는데 애를 살짝 먹었습니다. 몇 곳에서 주문 후 취소를 반복하면서 결국 보뚜라는 곳에서 받을 수 있었네요. 이곳에서도 하루 정도는 상품준비중 메시지를 유지하다가 2일째에 택배사로 넘겨서 3일째에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감태 자체가 양식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생산량 자체가 적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방송을 타면서 복용하기 편한 스틱형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서 공급이 부족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원재료의 성분은 다 쪼개서 다양한 효능을 이야기하는데 전 숙면에만 관심이 있어서 그 부분만 적습니다.

 

▲ 주문한 제품의 효과를 느껴보고 싶어서 한 박스를 개봉해봤습니다. 30 스틱이 들어있고 1달치입니다.

 

▲ 스틱은 1g의 감태분말이 들어있고 믹스커피를 먹는것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제 경우 우유에 타서 잠자리에 들기 30분전 정도에 먹었습니다.

 

▲ 제 예상보다 감태 추출물의 입자가 매우 작아서 놀랐습니다. 다른 형태의 제품에 달린 소비자들의 후기를 보면 거부감이 들어서 복용이 힘들다는 내용이 자주 보이는데 제주 감태 100은 그런 걱정은 없습니다.

 

* 감태 분말의 양에 맞춰서 우유의 양을 조절하는게 좋은데 우유 자체도 숙면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좀 더 넣어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 기능성 확인을 할 당시에 일주일 정도를 복용한 사람들에게서 숙면에 도움을 주는 감태 추출물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제 경우 이제 2일을 먹었으니 좀 더 복용하면 체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원재료를 그대로 갈아서 포장한 제품이라 우유에도 잘 녹지 않았습니다. 또한 우유와 같이 먹어도 바닥에 침전되는 가루들이 있어서 주의해서 다 먹어야 했습니다. 그냥 우유만 쭈욱 들이켜면 컵 바닥에 감태분말가루가 그대로 남아있을지도 모릅니다.

 

원래 이 재료는 특유의 떪은 맛 때문에 복용에 있어서 거부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주 감태 100의 경우 입자 자체가 적어서 그런 느낌은 없었습니다. 다만, 치아나 식도에 끼는 경우가 있어서 복용 후 바로 양치질을 하는걸 권합니다.

 

* 현재 2일차 복용중인데 제 경우에는 평소에서 처음에 잠이 들기 어렵고, 2시간~3시간마다 깨는 경우가 많아서 확인을 해봤는데요. 처음에 잠이 들때까지의 시간은 좀 줄어든 느낌입니다. 제가 알기로 잠이 잘 오게 하는 기능이 아니라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라서 아직 효과를 느꼈다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하필 최근에 많이 피곤했나봅니다.)

 

감태 추출물 주의사항

 

1. 요오드 함량이 높으므로 갑상샘 질환이 있는 분들은 의사와 상의해서 복용 여부와 섭취 방법, 양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2. 임신수유부, 영유아,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복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1일 1회 복용량 30mg 정도로 효과 측정이 되었으니 너무 많이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 취침 전에 바로 먹으면 위액 분비로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30분에서 1시간 전에 먹는게 좋습니다.

 

제품 선택시 주의사항

 

해당 원재료의 기능성이 식약처에서 확인된 만큼 건강기능식품으로 제작되어 유통되는 상품들이 많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인증 GMP 마크를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걸 권합니다.

 

제가 구매한 제주 감태 100의 경우 아직 기타가공품으로 등록되어 있고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나 식품이력관리추적번호는 포장에 표기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제 경우 스틱형이라는 이유로 복용이 편할 것 같아서 선택했을 뿐입니다.

 

그러니 기능성을 보고 도움을 받고 싶어서 선택하는 분들이라면 감태 추출물로 검색해서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나 추적번호가 기재된 제품으로 고르시기 바랍니다. 방금 확인해보니 2~3제품 보이는데 모두 환(타블렛) 형태라서 고민이 되네요.

 

참고로 기능성 제품이라도 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상황과 환경, 체질에 따라서 탁월한 효과를 느끼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효과를 확정적으로 기대한다면 의약품(약, 병원에서 받는 처방)을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 일단 엄마가 먹기 쉽게 스틱형으로 주문했는데 별다른 효과를 못 느끼신다고 말씀하시면 환(알) 형태로 제작된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가 있는 제품으로 다시 주문을 할 생각입니다.

 

사족

 

본 글은 숙면에 도움을 주는 감태 추출물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참고할만한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다만 제품이 사용이 편한 것에 중점을 두다보니 스틱형을 선택해서 GMP 마크나 추적 번호가 기재된 상품은 아닙니다. 이 부분은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일단 우유에 타서 먹으니 거부감은 전혀 없어서 음용하는데 불편한 부분은 없을거라고 봅니다.

댓글()